야옹이와 멍멍이의 박치기

도서표지

글 김원석 / 그림 송은경

3G/LTE 등으로 재생 시 테이터
사용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   오디오꿈북 듣기

책소개

감각과 감성이 무럭무럭!
이야기와 종이접기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맛깔난 그림책의 탄생

이야기가 있는 종이접기 동화 시리즈
01. 야옹이와 멍멍이의 박치기
02. 퐁퐁퐁 날아라, 풍선!
03. 누가 누가 더 빨개

란 재미난 이야기를 읽으면서, 이야기를 따라 사물을 접어 볼 수 있는 오감만족 그림책입니다.
재미있는 이야기가 펼쳐짐과 동시에 각 장면마다 등장하는 캐릭터를 직접 접을 수 있도록 종이접기 방법이 함께 그려져 있습니다. 또한 현장에서 종이접기를 가르치고 계신 선생님께서 아이들과 함께 접어 보고 만들어 본 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종이접기 방법을 6단계로 통일하여 더 간단하고 쉽게 접을 수 있도록 정리하였습니다. 이야기가 끝난 마지막 페이지에는 직접 접은 종이 캐릭터들을 붙일 공간을 구성해 놓아, 아이들이 직접 접은 종이접기로 이야기를 꾸며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 이야기와 종이접기 두 가지 모두 즐길 수 있어 친구들, 선생님, 부모님과 함께하기 좋은 종이접기 그림책입니다.

▶출판사 리뷰

야옹이와 멍멍이의 박치기
화창한 봄날, 동물 친구들이 벌이는 내기 한판!

따스한 봄날, 야옹이와 멍멍이는 이를 갈고 다투기 시작합니다. 마룻바닥에 곤히 잠든 개구리를 차지하기 위해서지요. 다른 동물 친구들도 나와서 한 마디씩 거들며 야옹이와 멍멍이를 부추기기 시작해요. 과연 누가 개구리를 차지하게 될지 궁금하지 않나요?
오리, 나비, 새, 원숭이 등 다양한 동물 친구들이 나오며 펼쳐지는 익살스런 이야기를 읽어 보세요. 그 다음엔 책 한쪽에 그려진 종이접기 그림을 따라 동물 친구들을 차근차근 접어서 꾸며 보고요. 마치 책에서 짜잔 하고 동물 친구들이 튀어나온 것처럼 생생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.


이야기 따라 읽고, 이야기 따라 접고!
아이들의 오감을 간질이는 종이접기 그림책

종이접기는 여러모로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. 순서에 따라 접어야 하므로 이해력이 필요하고, 완성하기까지 집중력과 인내력이 필요하지요. 나름대로 그 다음 형태를 생각해 가며 접어야 하기에 창의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. 또한 손을 움직여 만들기 때문에 소근육이 자극될 뿐 아니라 좌뇌와 우뇌 발달에도 영향을 미칩니다. 이런 이유들로 종이접기는 발달과정에 필수적인 활동이자 재미있는 놀이로 활용되고 있습니다.
이에 상상력과 감성이 듬뿍 담긴 스토리가 어우러진다면 어떨까요? 한창 자라나는 아이들의 오감을 골고루 만족시켜 줄 수 있을 것입니다. 그 점에서 는 한 단계 발전한 균형 잡힌 그림책이라고 할 수 있지요.


같이 나눌수록 더 신나는 종이접기 그림책
친구들, 선생님, 부모님과 함께 고이 접어요!

이 책은 혼자 즐기기에도 좋지만, 주변 사람들과 함께하면 더 재밌는 그림책이랍니다. 우선 책이 널찍한 만큼 그림도 큼직해 같이 보기에 좋습니다. 그래서 유치원, 학교에서 선생님들이 아이들에게 직접 책을 읽어 주며 종이접기 활동을 하기에 안성맞춤이지요. 더 나아가 직접 접은 종이 캐릭터들로 아이들이 역할극 활동을 펼쳐도 좋고요. 아이들은 종이접기를 하면서 서로 도와주거나 도움 받으며 자연스레 협동심을 기를 수 있습니다. 접은 종이 캐릭터를 개성 있게 꾸밀 수 있어서 각자의 미적 감각과 창의력도 공유할 수 있지요. 또한 생활 속에서 자주 접하는 소재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부모님과도 풍부한 이야깃거리를 나누며 접기 좋답니다. 다 접은 종이 캐릭터들은 맨 뒤 페이지에 붙여서 귀엽게 꾸며 보세요. 훗날 어린이 여러분의 손때가 묻은 소중한 책으로 남게 될 테니까요.